원자력안전기술원, 원전 전력계통 안전성 증진 워크숍 개최
원자력안전기술원, 원전 전력계통 안전성 증진 워크숍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09.0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전 전력계통 관련 총 13개 분야 세부주제 발표 및 종합토론
KINS는 부산항 국제전시장컨벤션센터에서 9월 6~7일 '17회 원전 전력계통 안전성 증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KINS는 부산항 국제전시장컨벤션센터에서 9월 6~7일 '제17회 원전 전력계통 안전성 증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원장 손재영)이 9월 6~7일 양일간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제 17회 원전 전력계통 안전성 증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은 2000년 '원전 전력계통 분야의 안전성 증진'이라는 주제로 처음 개최된 이래, 제작사·설계사·운영사 및 규제전문기관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기술정보교류는 물론 소통의 장으로 발전해 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원전 전력계통 신기술 적용 및 기술표준개발 동향 ▲원전 전력계통 안전성 증진방향 ▲원전 전력계통 설비개선 및 운전경험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워크숍에는 분야별 KINS 전문가 20여 명을 포함해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기술, 두산중공업 등 원자력 유관기관 전문가 약 170여 명이 참여했다.

원자력안전기술원은 총 13개의 세부 주제발표 및 종합토의로 구성된 이번 워크숍 동안 원전 전력계통 최신 기술과 연구동향, 운전경험 등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한편, 분야별 종합토론을 통해 원전 전력계통 분야의 안전성 증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손재영 원자력안전기술원장은 “2011년 후쿠시마 원전사고에서 보았듯이 전력계통시설은 원전 안전성 확보를 위한 최후의 보루”라며 “이번 워크숍이 전력계통 분야 주요 현안들에 대한 폭넓은 논의와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