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에머슨, 용인 죽전으로 사옥 이전
한국 에머슨, 용인 죽전으로 사옥 이전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8.09.0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코리아 솔루션센터’ 구축… IIoT 솔루션 제공
한국 에머슨의 용인 죽전 신사옥 조감도
한국 에머슨의 용인 죽전 신사옥 조감도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산업자동화 전문기업 한국 에머슨이 본사 사옥을 경기도 용인으로 옮기고 사업영역 확장에 속도를 낸다.

한국 에머슨은 기존 한국 에머슨프로세스 매니지먼트에서 법인명을 변경하는 동시에 전문화된 자동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본사 사옥을 용인 죽전으로 이전한다고 최근 밝혔다.

에머슨은 2016년 10월 5개 그룹 계열사를 자동화 솔루션과 상업·주거 솔루션의 2개 핵심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재편하고 자동화 솔루션 계열로 다양한 브랜드를 편입, 산업자동화에 집중해 왔다.

한국 에머슨 또한 산업자동화 부문 사업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분산돼 있던 사업부를 업무특성에 맞게 통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사옥 이전과 법인명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 이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산업자동화 솔루션의 폭을 넓히고 해당 분야에 에머슨 리더십을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한국 에머슨은 그동안 성남 본사 내 트레이닝 및 서비스센터에서 국내외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과 유지보수를 제공해 왔다. 앞으로 기존 서비스와 함께 신사옥에 최첨단 시설인 ‘코리아 솔루션센터’를 구축해 산업사물인터넷(IIoT) 솔루션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충첸화이 한국 에머슨 대표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신사옥 이전을 통해 한층 강화된 자동화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사업부 간 업무 협업이 수월해져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