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 지역과 상생발전 위한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 지역과 상생발전 위한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08.2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8일까지 공모 접수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2019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9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8월 24일 밝혔다.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원전 사업자가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환경개선, 문화진흥, 복지향상 등을 목적으로 지역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고리본부의 내년도 관련 사업비는 86억원으로 책정됐다.

고리본부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 선정과 집행을 위해 공모를 진행하며, 교육장학지원, 지역경제협력, 주변환경개선, 지역복지, 지역문화진흥, 그 밖의 지원사업 등 총 6개 분야에 걸쳐 공모를 접수한다.

관련 세부사항과 신청 서식은 한수원 홈페이지(www.khnp.co.kr) 또는 기장군청 홈페이지(www.gij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고리본부는 보다 많은 기관과 단체, 지역주민이 이번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8월 28일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고리스포츠문화센터에서 사업공모설명회를 갖을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공모 방법 및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심사 및 선정기준에 대한 제반사항을 안내한다.

최종 선정결과는 내년 1월에 지자체 홈페이지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노기경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이번 공모에서는 ‘청렴이행서약’을 최초로 실시하고,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청렴하고 공정한 사업진행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많이 발굴해 주변지역을 ‘잘 살고 행복한 마을’로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