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직장인의 일하는 방법과 삶의 방법
프로 직장인의 일하는 방법과 삶의 방법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8.08.1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책! 지금 읽어라] ‘30대 직장생활 법칙’

조직이 원하는 컨셉을 찾아라!

산전수전 다 겪은 인생 선배가 말하는 프로 직장인의 일하는 방법과 삶의 방법.

30대들이여! 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다고, 아는 것이 없다고 미리 포기하거나 겁먹지 말라. 이제부터 잘 해나가면 된다. 실패를 해도 기회가 있고, 그래서 어떤 모험도 두렵지 않을 나이가 바로 삼십대다. 30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할, 모르면 뒤처지는 직장생활의 비법을 공개한다.

미래의 리더, 30대 샐러리맨을 위한 책!

생애 최고의 시기인 30대에 당신의 베스트를 만들어라.

20~30대 사회초년생의 직장생활은 실수 연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낯선 조직 세계에 들어와 무슨 일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고, 처리해야 할지 눈앞이 깜깜하고 막막하다. 막상 의욕에 넘쳐 제멋대로 일을 해놓고 보면 결국 뒷수습은 선배의 몫으로 돌아가고 나에게 돌아오는 건 구박뿐. 이쯤 되면 하루하루 회사에 출근하는 일이 큰 고역이 아닐 수 없다.

‘30대 직장생활법칙 ;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에는 이런 직장초년생들을 위한 직장생활법칙이 담겨 있다. 저자 마정건은 대기업, 중견기업, 개인사업, 사업 실패 후 재취업 등 돌부리에 채이고 맨땅에 넘어졌던 경험과 그 실패를 통한 교훈을 고스란히 후배에게 들려준다. 자신이 했던 것과 같은 후회와 실수의 경험들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말이다.

가장 열정적이며 기회도 많고 실수도 어느 정도 용납되는 생애 최고의 시기인 30대에 당신의 베스트를 만들어둬야 한다. 이직을 고려중이라면 무엇을 염두에 둬야 하는지, 푼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 상사와의 갈등 극복 방법, 승진 및 보수 문제 협상 방법, 이직 전략, 퇴직 후를 대비한 인맥관리 등 생애 최고의 시기를 만들기 위한 방법들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혼란과 실패의 길을 먼저 걸어간 선배의 충고를 들어보자. 경거망동하지 말라. 겸손하라. 신중하라. 그러나 무엇보다 ‘꾸준함이 승리한다’는 메시지의 울림이 가슴 깊이 전해진다. 그 메시지는 이 세상을 현명하게 살아갈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한다.

준비해 나가야하는 나이 30대

이 책은 성공만을 염두에 두고 적지 않았다. 사실 성공이란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극히 일부의 사람들만이 누리는 과실(果實)이다.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좀 더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하며 실천 가능성 있는 충고가 필요하다.

이 책은 그것을 적었다. 평범하게 살아가는 것에 실망할 필요는 없다. 확신하건대, 인생에 있어 성공보다 중요한 것은 실패하지 않는 것이다. 우리 인생에 실패만 없다면 삶은 얼마든지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다.

그것을 위해서 30대에는 차분하게 준비해 나가야 한다. 어디로 갈 것인지 신중하게 결정하고, 결정됐으면 한눈팔지 말고 정해진 길로만 걸어가야 한다. 천천히 가도 좋다. 계속 자기 길을 걸어가면 되는 것이다. 다만 자신의 길이 아니다 싶으면 빨리 바꿔야 한다. 물론 많은 고민과 연구가 뒤따라야 할 것이다. 확실하지 않은 정보에 근거하거나 다른 사람들 말에 의존해 자신에게 적합한 것인가 따져 보지도 않고 섣불리 결정해서는 안 된다.

지금 30대들에게 필요한 것은 거북이의 마음과 행동이다. 비록 느리게 행진하고 있지만, 먼 훗날 그들은 뒤를 돌아보며 참으로 멀리 그리고 높이 왔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한 걸음 한 걸음으로 기어코 천 리 길을 넘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날이 올 것이다.

지은이 : 마정건 지음
출판사 : 국일미디어
쪽수 : 304쪽
가격 : 1만1,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