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 절감제품으로 시장 선도 박차”
“획기적 절감제품으로 시장 선도 박차”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8.08.1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중기] 인터뷰-전정호 대표이사

“메탈할라이드 램프 전규격, 메탈할라이드 램프용 및 나트륨램프용 안정기 대부분의 규격에서 고효율기자재 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세라믹메탈램프 ecoCM은 현재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고효율 기자재 인증을 취득했으며 모든 규격에 대해 고효율 인증 기준(90~100lm/W)보다도 높은 광효율(100~120lm/W)과 광속유지율, 신뢰성을 보여주고 있다.”

전두석 대표는 “메탈할라이드 램프와 고압나트륨램프인 HID램프는 높은 광효율과 연색성, 긴 수명, 저렴한 가격 등으로 인해 도로, 쇼핑몰, 백화점, 공장, 창고, 보안등, 주차장 등 여러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전 대표는 특히 ecoCM 고효율 세라믹메탈램프는 고효율 LED램프(60~70lm/W)보다 약 1.5~2배에 달하는 100~120lm/W의 높은 광효율과 Ra85에 달하는 연색성, 15,000~18,000시간에 달하는 긴 수명, 10,000시간이 지난 이후에도 80%의 광속유지율 등으로 기존 메탈 및 나트륨램프의 단점을 극복한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전 대표는 또 고효율 메탈할라이드 램프와 디밍안정기는 기존의 등기구에도 호환이 가능해 적은 비용으로 많은 장소에 적용할 수 있는 적용성까지 갖춰 에너지 절감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디밍안정기와 고효율등을 결합해 가로등이나 산업현장의 격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줄이면서 에너지절감을 혁기적으로 일굴 수 있어 이에 대해 유저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