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볼만한 영화
7월의 볼만한 영화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8.07.1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스트푸드 네이션

인기 햄버거 ‘더 빅 원(The Big One)’의 냉동 패티에서 오염물질이 검출됐다!

‘더 빅 원’을 공급하는 미키의 패스트푸드 체인점 마케팅 담당 중역 돈 헨더슨은 조사를 위해 미국 중부에 위치한 공장으로 향하고, 거기에서 체인점 아르바이트생 앰버를 만난다. 앰버는 대학 진학을 꿈꾸는 평범한 여고생, 넉넉지 않은 살림에 학비를 벌어보고자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 중이다.

어느 날 파티에 참석한 앰버는 환경운동을 펼치는 젊은이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의 뜻에 이끌려 운동에 가담하게 된다. 젊은이들이 행동 목표로 삼은 곳은 수많은 소떼들이 갇혀 있는 거대한 농장. 그 근처에는 ‘더 빅 원’의 냉동 패티가 생산되는 대규모 공장과 도살장이 있다. 이 곳 직원인 라울과 실비아는 금실 좋은 부부로, 아메리칸 드림의 실현을 위해 ‘불법 이민자’ 낙인을 감수하면서도 열심히 일한다. 하지만 열악한 환경은 뜻밖의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이들 부부는 걷잡을 수 없는 불행의 소용돌이 속에 휘말리게 되는데….

감독: 리차드 링클레이터  주연: 에단 호크, 패트리샤 아퀘트  개봉: 7월 10일

찰리바틀렛

명문 사립학교에서 쫓겨난 부잣집 아들 찰리 바틀렛(안톤 옐친). 엄마는 사고뭉치 아들을 자유분방한 공립 고등학교로 전학을 시켜버린다. 그러나 등교 첫 날부터 놀림에 주먹질까지, 찰리의 새 인생도 도무지 순탄치 않을 것 같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학교 화장실 한 켠에 ‘고민상담실’을 차린 찰리는, 천재적인 비즈니스 감각과 약발 제대로인 처방전, ‘쿨’한 매력으로 학교 최고의 킹카로 급부상하게 되고, 매력 넘치는 수잔과도 아찔한 첫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아뿔사, 수잔은 괴짜 교장 가드너(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금지옥엽 외동딸이었으니…! 가드너는 학생들에 이어 딸의 마음까지 송두리째 앗아간 찰리가 사사건건 마음에 안 들어 괴롭히기에 여념이 없다. 게다가 친구들은 억압적인 학교의 통제에 반항하기 시작하며 찰리를 캡틴으로 모시려 하는데…. 모두에게 사랑받고픈 열일곱 킹카의 위험천만한 비즈니스가 펼쳐진다.

감독: 존 폴  주연: 안톤 옐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개봉: 7월 10일

잘못된 만남

교통경찰 vs 택시운전사, 원수가 15년 만에 외나무다리에서 만났다!

서울에서 강력계 형사를 하던 일도(정웅인)는 불미스런 일에 연루돼 모든 것을 혼자 책임지고 교통경찰로 강등, 고향으로 내려온다. 부임 첫날 자신의 차를 추월해 총알처럼 달리는 택시가 있었으니 그는 다름 아닌 어릴 적 친구인 호철(성지루).

시장에서 장사를 하는 할머니가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모시고 가려다 본의 아니게 과속을 한 그. 경찰 일도는 면허증부터 꺼내라고 윽박지른다. 그런데 이 남자 어디서 많이 본 듯한데….

결국 할머니는 1억원이 든 통장을 남기고 숨을 거둔다. 20일 뒤 할머니의 손주가 외항선 ‘산타마리아’라는 배를 타고 이 곳으로 오니 통장은 자신이 갖고 있겠다고 말하는 호철. 경찰인 자신이 보관하는 게 타당하다며 티격태격하는 두 남자. 시작부터 꽤나 요란하다. 사실 이들은 학창시절부터 한 여자를 사이에 두고 앙숙이 됐으며 군대에서 고참과 ‘쫄다구’로 만나 인생 최대의 적이며 원수 사이가 됐던 과거를 갖고 있다.

통장과 도장을 각각 나눠 보관하게 된 일도는 이삿짐을 내려놓는데 아! 이게 또 무슨 운명의 장난인가? 맞은 편 집이 호철네인 것이다. 이후 둘은 사사건건 충돌하지만 다행히 희망도 엿보인다. 둘의 아들 유빈과 다성이 친구 사이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아내의 병원비 때문에 빚을 진 일도에게 조폭들이 찾아와 호철의 택시에 타게 되고 호철은 기회다 싶어 그들을 일도에게 안내하자 둘 관계는 급속도로 나빠지게 된다.

한편 가수가 되겠다는 철 없는 호철의 여동생 호경(최지연)은 아버지(최종원)의 구박에 못이겨 일도의 집에 몰래 숨어 살게 되고 일도에게 마음을 빼았기게 되는데….
15년 만에 다시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그들의 운명은 어떻게 끝날 것인가?

감독: 정영배  주연: 정웅인, 성지루  개봉: 7월 10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