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볼만한 영화
5월의 볼만한 영화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8.05.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임 낫 데어>

‘아임 낫 데어’는 전설적 포크 락 가수 밥 딜런 특유의 시적인 가사를 줄기로 삼아 밥 딜런의 7가지 서로 다른 자아의 이미지와 이야기들을 연달아 진행시키며 미국 역사상 가장 강렬한 아이콘의 생동감 있는 초상을 완성한다.
 
음악적 변신으로 비난 받는 뮤지션 ‘쥬드’, 저항음악으로 사랑받는 포크 가수 ‘잭’, 회심한 가스펠 가수 ‘존’이 대중에게 주목받는 뮤지션으로서의 밥 딜런의 실제 삶을 보여준다면, 영화 속 영화에서 ‘잭’을 연기하는 배우인 ‘로비는 밥 딜런이 아니면서도 어딘가 그를 닮은 미묘한 인상을 남긴다. 은퇴한 총잡이 ‘빌리’와 시인 ‘아서’. 그리고 음악적 스승 ‘우디’는 밥 딜런의 문화적 배경과 영감의 원천을 상징하며 아이덴티티를 농밀하게 완성해낸다.

밥 딜런의 삶과 음악을 일곱 명의 캐릭터를 통해 비춰낸다는, 색다른 형식의 전기 영화 ‘아임 낫 데어’. 영화는 밥 딜런이 살았던 시대와 인생에 대한 비전통적인 여행이다. 6명의 배우가 딜런의 페르소나가 되어 연이어 등장하며 미국 역사상 가장 강렬한 아이콘의 생동감있는 초상을 완성한다.

시인, 선지자, 외부인, 가짜, 유명스타, 록커, 회심한 기독인이라는 7개의 아이덴티티가 함께 모여 각각이 은유하고 있는 시대를 농밀하게 표현하며 하나의 인생을 살아 숨 쉬게 한다.

감독: 토드 헤인즈
주연: 케이트 블랑쉐, 벤 위쇼, 크리스찬 베일
개봉: 5월 8일

<나니아 연대기 : 캐스피언 왕자>

C.S. 루이스의 시대를 초월한 판타지가 ‘나니아 연대기 2편’으로 다시 팬들을 찾아온다. 2편 캐스피언 왕자에서 페벤시 남매들은 마법의 힘에 의해 영국을 떠나 나니아의 세계로 들어간다. 그곳에선 스릴 넘치는 위험한 모험이 이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과연 이들은 용기와 믿음으로 이 고난을 이겨낼 수 있을 것인가.

놀라운 모험담이 펼쳐졌던 1편이 개봉된 1년 후 나니아의 왕과 왕비는 머나먼 신비의 세계 나니아로 돌아가지만 그곳에서 놀라운 사실을 깨닫게 된다. 나니아 시간으로 벌써 1300년이란 세월이 흘렀던 것. 그들이 없는 동안 나니아는 황금기의 종말을 고하고 텔마린 족에게 점령되어 무자비한 미라즈 왕의 통치를 받고 있었다.

네 아이들 앞엔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는 나니아의 왕위 계승자인 캐스피언 왕자. 캐스피언 왕자는 삼촌 미라즈를 피해 숨어살고 있었다. 미라즈가 자신의 갓난 아들을 왕위에 앉히기 위해 캐스피언을 죽이려하기 때문. 말하는 생쥐 리피칩과 오소리 트러플헌터, 검은 난쟁이, 니카브릭의 도움을 받아 기사 피터와 캐스피언, 그리고 나니아 인들은 아슬란을 찾기 위한 긴 여정에 오른다. 독재자 미라즈를 나니아에서 몰아내고 옛 왕국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감독: 앤드류 아담슨
주연: 벤 반스, 조지 헨리, 스캔더 킨즈
개봉: 5월 15일

<스피드 레이서>

스피드의 한계를 넘은 젊음의 질주!
 
어떤 두려움도 없는 오직 자동차 경주를 위해 태어난 ‘스피드 레이서’(에밀 허쉬). 어느 날 그는 비리와 음모로 뒤얽힌 경주에 출전해 달라는 거대기업 로얄톤의 제안을 거절한다. 그 대가로 레이서 집안인 그의 가족들과 그의 자동차 마하 5가 영영 질주하지 못할 위기에 처한다. 그가 달릴 수 있는 방법은 단 한 가지, 로얄톤을 경기에서 패배시키는 일뿐.

이에 스피드 레이서는 영원한 경쟁자 ‘레이서 X’(매튜 폭스)와 토고칸 집안의 ‘태조’(정지훈)와 함께 팀을 이뤄 죽음의 레이스 ‘크루서블’에 출전하는데...

5월 8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피드 레이서’는 한국의 정지훈을 비롯해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스타들로 출연진을 구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영화에는 톱스타 정지훈를 비롯해 ‘드래곤볼Z’에도 출연을 앞둔 GOD출신의 박준형도 출연한다.

감독: 앤디 워쇼스키, 래리 워쇼스키
주연: 에밀 허쉬, 크리스티나 리치
개봉: 5월 8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