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볼만한 책
5월의 볼만한 책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8.05.1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

내 나이 서른한 살, 30% 세일하는 옥돌매트가 필요한 나이다. 쓸쓸하다. 샤넬 슈즈와 에르메스 백 말고, 명품처럼 매혹적인 사랑이 하고 싶다.

소설가이자 한때 패션잡지 기자였던 백영옥의 세계문학상 수상작. 그녀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패션지 8년차 여기자 이서정을 중심으로 사랑, 패션계의 치열한 경쟁, 사내 권력 관계, 명품과 음식이야기 등을 감각적인 문체로 엮었다. 직장 생활 8년차에 예금도, 보험도, 그 흔한 펀드에 애인 하나 없는 평범한 이서정은 우리 시대에 살고 있는 수많은 중산층 여성들을 대변한다.

31살의 A 매거진 8년차 기자 이서정은 패션지에서는 ‘똥 덩어리’ 파트인 영화담당기자를 맡고 있다. 그녀에게는 언제나 잘나가는 까다로운 배우 인터뷰와 레스토랑 취재, 스키니진 체험기 등 어느 것 하나 만만치 않은 기사가 배당된다. 그러던 어느 날, 편집장으로부터 A 매거진 최고의 요리 칼럼니스트 ‘닥터 레스토랑’을 창간호 특집 기사로 취재하라는 특명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 책은 에르메스 백과 마놀로 블라닉 슈즈에 대한 욕망과 아프리카 기아 어린이들을 후원하는 착한 욕망 사이를 넘나드는 이서정을 통해 현대 도시 여자들의 치열한 삶과 고민을 잘 보여준다. 젊은 세대들이 소비하고 들여다보기를 열망하는 음식, 패션, 섹스 등의 세계를 매우 역동적으로, 수다스럽게 잘 그려냈다. 이 책은 진정한 자기 자신과의 화해, 세상에 존재하는 각기 다른 다양한 스타일들과의 화해에 관한 성장소설이다.

저자는 이 소설로 <미실>의 김별아, <아내가 결혼했다>의 박현욱, <슬롯>의 신경진에 이어 네 번째로 세계문학상을 수상했다.

지은이: 백영옥
출판사: 예담
쪽  수: 336쪽
가  격: 10,000원

<세월이 젊음에게>

우리 시대 최고의 변화경영전문가 구본형이 딸을 비롯한 모든 젊음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격려의 말들을 한 권의 책에 감동적으로 담아냈다. 첫 출근하는 딸을 바라보며 아버지의 마음으로 쓴 이 책은 세상 모든 부모가 세상 모든 자식에게 품고 있는 마음의 이야기이다.

때론 따뜻하게, 때론 선배처럼 날카롭게 들려주는 직장 생활에 관한 이야기들은 20년간 평범한 직장인으로 근무하다 자신이 원하는 삶으로의 전환에 성공한 저자의 특별한 경험에 기반하고 있다.

문학 작품을 읽는 듯한 느낌을 주는 깊고 미려해진 문장들과 이수동 화가의 예쁘고 사랑스러운 그림이 곳곳에 더해져 동화를 읽듯 시집을 보듯 책장을 넘길 수 있다. 놀랍도록 냉정한 현실을 지적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부드럽게 젊은이들을 어루만지는 그의 손길은 스스로 사색하고 고민할 수 있는 여백을 만들어 준다.

이 책은 우리에게 일과 인생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소중한 마음가짐이 무엇인지, 내가 누구이고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타인에게 말을 걸고 소통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것이다.

지은이: 구본형
출판사: 청림출판
쪽  수: 242쪽
가  격: 10,000원

<스트레스 치료법>

스트레스가 당신의 세포를 죽이고 있다면 믿겠는가? 최근 연구결과 스트레스를 단 1시간만 받아도 뇌기능이 떨어져 기억력에 손상을 입게 되며, 장시간 지속적으로 받을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9~17년 정도 늙게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스트레스 때문에 일을 망쳤다’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더니 늙어 보인다’라는 것이 기분상의 문제가 아니었던 셈이다.

이 책은 스트레스의 정체와 원인,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스트레스 없이 일하는 방법, 스트레스 조절법과 관리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웃음치료와 음악치료, 울음치료, 숲 치료 등 실제적인 스트레스 치료법들과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도 풍부하게 소개했다.

스트레스를 풀면 정신적·육체적 건강은 물론 사회적 성공과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다. 국내최초로 스트레스치료사를 창시한 한광일 박사가 스트레스의 정체와 원인,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스트레스 없이 일하는 방법, 스트레스 조절법과 관리 노하우 등을 소개하는 스트레스 치료지침서이다.

지은이: 한광일
출판사: 삼호미디어
쪽  수: 312쪽
가  격: 1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