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PLC 트위도 익스트림’ 출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PLC 트위도 익스트림’ 출시
  • 박재구 기자
  • 승인 2008.04.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한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 발휘,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컨트롤러

▲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IP67 등급의 자동화 솔루션 '트위도 익스트림'
세계적인 전력 및 제어 분야 솔루션 제공 업체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이사 에릭 리제, Eric L?ger/www.schneider-electric.co.kr)는 최근 IP67 등급의 자동화 솔루션인 트위도 익스트림(Twido Extreme)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 트위도 익스트림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대표 소형 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제품군인 트위도(Twido)의 계열 모델로써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나며, 사용자 환경을 고려해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Modbus, CANopen, CAN J1939)을 지원하는 경제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컨트롤러이다.

트위도 익스트림은 산업용 보호 등급 중 최상위 보호 등급인 IP 67을 채택해 습도가 많은 작업 환경 및 극한 환경에서 최적의 솔루션으로 이미 유럽 여러 국가에서 채용하고 있으며, 영하 40도에서 최고 섭씨110도의 작업 환경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고 진동 및 충격에도 업계 최강의 보호 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과전압 및 화학적, 기계적 손상이 우려되는 환경에서도 뛰어난 보호능력을 보여 주고 있어 특수 환경의 자동화 기기(옥외 설치용 설비) 및 모바일 환경(소방차, 콘크리트 덤프 트럭 등)의 기기에 최적화된 자동화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본적으로 트위도의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인 트위도 스위트(TwidoSuite)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트위도 익스트림은 트위도 컴팩트, 트위도 모듈러와 함께 쉽고 빠른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며, 다양한 인터페이스로 HMI와의 연계 사용 및 각종 푸시버튼, 센서 및 안전 관련 제품 등과의 호환성이 뛰어나다.

트위도 익스트림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schneider-electric.co.kr 및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