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안전한 일터 구현 위해 상호협력
서부발전, 안전한 일터 구현 위해 상호협력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7.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7월 11일 태안 본사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와 안전문화 확산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발전소 현장에서 산업재해를 줄이고 재해로부터 자유로운 일터 구현이라는 정부 정책을 적극 이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발전소 현장의 산업재해를 근절하기 위한 자율안전보건 관리체계 정착 ▲안전의식 향상 교육 ▲안전분야 일자리 창출 ▲근로환경 개선분야 등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안전전문기관인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발전소를 건설·운영하는 서부발전의 안전관리 역량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전소 현장은 고소작업, 중량물·유해화학물질 취급 등 위험요소가 많은 곳이다. 서부발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현장의 잠재 위험요소 발굴·개선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안정적 전력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발전공기업으로서 안전한 일터 구현 선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통해 안전관리 수준을 한 단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왼쪽)과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