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울산항만공사와 신사업 개발 협력
동서발전, 울산항만공사와 신사업 개발 협력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6.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개발 협력 양해각서 체결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6월 19일 울산 본사에서 울산항만공사와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개발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산항 일원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항만을 활용한 연관 산업의 가치창출 모델을 수립·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울산항 내 신재생에너지 사업 자원조사 및 사업 개발과 상호 정보교류 체계 구축을 통해 울산 그린포트(Green port)를 조성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울산항 및 배후단지 일원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개발을 적극 추진해 울산이 친환경 에너지 허브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이번 울산항만공사와의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개발 협력을 통한 신규투자 촉진으로 지역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아울러 친환경에너지 개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고상환 울산항만공사 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