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공단, 국가 인증 신기술 ‘미래코 아이’ 홍보
광해관리공단, 국가 인증 신기술 ‘미래코 아이’ 홍보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6.1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최대 광업부문 박람회에 출품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은 6월 12일 국가 인증 신기술인 ‘미래코 아이(MIRECO EYE)’를 유럽 최대 광업부문 박람회(Euro Mine Expo 2018)에 출품한다고 밝혔다.

Euro Mine Expo 2018은 유럽 최대 광업부문 박람회 및 컨퍼런스로 스웨덴 광업도시 셀레프테아에서 6월 12~14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40여 곳의 선진국과 광업 메이저 기업 200여 개사가 참여해 최신 광업기술을 홍보한다.

공단의 지하공동 형상화 기술인 미래코 아이는 각종 지하공동의 역설계를 가능케 하는 기술이다. 또한 국가 신기술 제1040호로 지정됐다. 최근에는 가행광산 기술지원, 지자체 도심지 싱크홀 조사 과학화에 기여해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조달청 나라장터 엑스포 및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이 기술을 출품한 바 있다. 전문가와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기술완성도 86.6%, 기술 시장성 89.6%로 호평을 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광업 선진국과 광해방지 관련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광해방지기술의 판로를 개척하고 시장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광해관리공단 관계자들이 부스에서 ‘미래코 아이(MIRECO EYE)’를 홍보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