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협회, 발전설비 성능시험 발전방향 모색
대한전기협회, 발전설비 성능시험 발전방향 모색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8.05.3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5일 대전서 ‘2018 KEPIC 성능시험 워크숍’ 개최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대한전기협회가 발전설비 성능시험의 현안과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전력연구원·에네스지와 공동으로 오는 6월 15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2018 KEPIC 성능시험 워크숍’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성능시험 워크숍은 그동안 관련 기술자들의 기술력 향상과 교류 확대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올해는 전력산업계 변화에 대응하는 방안을 공유하고자 ‘성능시험 현안과 발전방향’이란 주제로 현장사례 중심의 다양한 주제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최근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전환 정책 등으로 인해 전력산업계도 발 빠른 대응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전력공급에 대한 성능시험 기술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장에서 요구되는 안정적이면서도 경제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성능시험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만큼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성능시험 기술의 저변확대는 물론 현장 기술자들의 전문역량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서는 남북 정상회담 이후 급물살을 타고 있는 화해분위기 조성에 발맞춰 김경술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남북교류와 전력산업의 미래’란 주제로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실시간 성능감시 시스템을 이용한 석탄화력 연료소모량 산출(구도훈 에네스지 수석) ▲표준화력 500MW 리트로핏 개발 현황(정용근 두산중공업 부장) ▲보일러 연소 환경 최적화(김태형 전력연구원 차장) ▲열병합 증기터빈 보정곡선 개발(오경환 한전KPS 차장) 등 총 7편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6월 11일까지 대한전기협회 KEPIC처(02-2223-3744)를 통해 가능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