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적극행정 우수사례 포상금 기부
서부발전, 적극행정 우수사례 포상금 기부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5.2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기부금 합쳐 재원 마련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5월 24일 태안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태안군다문화여성협의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받은 포상금 100만원과 자체 기부금 200만원을 합쳐 총 300만원을 마련했다.

서부발전은 굴 껍데기를 발전소 탈황원료로 재활용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설비를 설치한 지역상생 사례로 받은 포상금을 다시 지역에 환원했다.

태안군다문화여성협의회는 서부발전의 기부금을 다문화가정 풍물 동아리인 ‘다모아풍물단’의 악기 및 의복 구입에 사용할 계획이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결혼이주 여성들이 한국문화를 이해하는 데 동아리 활동이 많은 도움이 된다.”며 “서부발전이 포상금을 기부함에 따라 원활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올해 하반기 태안화력 풍물동아리 ‘태풍’과 ‘다모아풍물단’의 합동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태안지역 다문화가정 여성을 해외사업 기본교육 강사로 활용하는 일자리 창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 김순교 한국서부발전 기술본부장 직무대행(왼쪽에서 네번째) 등 서부발전 관계자들이 태안군다문화여성협의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한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