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경기도시공사와 ‘취약계층 전기안전’ 협약
전기안전공사, 경기도시공사와 ‘취약계층 전기안전’ 협약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05.1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원격감시 시스템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가정 전기재해 위험요인 제거
▲ 이홍균 경기도시공사 부사장(가운데 왼쪽)과 김성수 전기안전공사 부사장(가운데 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첨단 원격감시 기술을 기반으로 안전취약 계층에 대한 전기안전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한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5월 16일 경기도 수원 경기도시공사(사장 김용학)에서 ‘전기안전 기술 교류 및 사고예방 시스템 구축을 위한 양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기안전공사의 전기재해 연구 분석 자료를 토대로 경기도시공사가 시공하는 주택 등에 대해 설계단계서부터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 제거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정보를 함께 공유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 전기안전공사의 안전관리 전문인력을 경기도시공사 기술자문 역으로 활용하는 방안과 독거노인이나 장애인 등 취약가구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원격감시 기술을 활용해 누전 등 이상발생 시 긴급출동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도 함께 포함됐다.

이날 행사에서 김성수 부사장은 “안전에 관한 한 예방보다 확실한 대책은 없다”면서, “ICT를 활용한 공사가 안전관리 신기술이 경기도민의 전기재해 예방에 큰 보탬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