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기후변화포럼, 기후변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국회기후변화포럼, 기후변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5.1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 마련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대학(원)생에게 기후변화에 관한 올바른 인식을 함양하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국회기후변화포럼은 ‘제8기 대학생 기후변화 아카데미’ 수강생을 6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선 전국의 대학생과 대학원 석사과정을 포함해 총 45명을 선발한다. 7월 2~10일까지 10개 강의, 국회 모의토론회, 모의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현장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수강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학생에게는 시상과 함께 올해 12월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개최되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4) 참관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의 주제는 ▲기후변화의 과학적 접근과 IPCC ▲기후변화 영향과 적응대책 방안 ▲배출권거래제와 온실가스 감축정책 ▲기후변화 국제협상과 신기후체제 전망 ▲친환경 교통수단과 우리의 선택 ▲에너지전환과 3020 재생가능에너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강사로는 김백조 국립기상과학원장, 장훈 KEI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장, 김영훈 환경부 기후변화정책관, 권세중 외교부 기후환경과학외교국장, 전의찬 세종대학교 교수, 김필수 한국전기자동차협회장, 이상훈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장 등 국내 기후변화 전문가들이 나선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원)생은 국회기후변화포럼 홈페이지(www.climateforum.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관련 추가 관련서류와 함께 포럼 대표메일(climateforum@climateforum.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럼 사무처(02-784-1400)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