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성과 극대화 위해 전문가 자문단 발족
서부발전, 성과 극대화 위해 전문가 자문단 발족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5.1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가치 추진과제 지도·자문 역할 수행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5월 14일 태안 본사에서 ‘WP 사회적가치 추진위원회 총회 및 전문가 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12월 WP 사회적가치 추진위원회를 발족한 바 있다. 또한 위원회의 실행동력을 강화하고 추진과제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단을 추가 발족했다.

이번 전문가 자문단은 WP 사회적가치 추진위원회 4개 분과에 시민단체, 유관기관, 학계 등 19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향후 서부발전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사회적가치 추진과제의 지도·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발대식 행사에선 사회적가치 추진위원회 운영경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아울러 2018년도 사회적가치 5개 핵심과제 추진계획 발표 및 토론회를 시행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선 국민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서부발전이 공공성을 강화하고 공동체와 상생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역할을 당부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시민의견단과 전문가 자문단의 다양한 의견 수렴 및 과제 지도·자문을 통해 사회적가치 연계사업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 뿐만 아니라 수혜자 효용성을 높일 수 있는 회사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가운데)을 비롯해 서부발전·전문가 추진단 관계자들이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