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경기북부지역본부, '꿈드림 재능봉사단' 창단
한전 경기북부지역본부, '꿈드림 재능봉사단' 창단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04.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의 재능 활용… 사회적 가치 구현 앞장
▲ 이수묵 한전 경기북부지역본부장(앞줄 왼쪽 여섯번째)이 재능봉사단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전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이수묵)는 4월 18일 본부 강당에서 '경기북부 Dream Dream(꿈드림) 재능봉사단' 창단을 선포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범한 재능봉사단은 직원들의 특별한 재능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것으로,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직원 40명으로 구성된 재능봉사단은 고궁문화해설사, 도배기능사 자격증 보유 등 개인의 재능에 따라 학습지도팀, 생활환경 개선팀, 공연팀, 종합재능팀 등 4개팀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지도팀은 저소득 가정 중고생들에게 영어, 수학 등 학습지도를 시행하게 되며, 생활환경 개선팀은 영세가정의 장판, 도배, LED 조명 교체 등 주거복지증진을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또, 공연팀은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소외된 이웃에 위로와 희망을 전할 예정이며, 종합재능팀은 다문화가족 가족사진 촬영, 어린이 대상 고궁문화 해설, 한자지도 등의 봉사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 날 창단식에서는 그동안 시행했던 봉사활동을 기록한 영상을 시청하고, 봉사단 창단 경위 및 활동계획을 소개하는 한편, 단원대표 선서, 본부장 및 전력노조 지부위원장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활동하게 될 공연팀의 퍼포먼스 시연이 있었다.

이수묵 경기북부지역본부장은 “이번에 창단한 ‘Dream Dream(꿈드림) 재능봉사단’ 은 한전 직원 개인의 재능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한전은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가치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