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일렉트릭, 북미 변압기 시장 공략 본격화
현대일렉트릭, 북미 변압기 시장 공략 본격화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8.04.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변압기 법인 인수… 350억원 투자
생산능력 확대로 2021년 매출 2억달러 목표
▲ 현대일렉트릭이 인수한 미국 앨라배마 변압기 생산공장 전경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현대일렉트릭이 미국 현지 변압기 공장을 인수하며 북미시장 확대에 속도를 냈다.

현대일렉트릭은 현대중공업으로부터 미국 앨라배마에 위치한 변압기 생산법인인 ‘현대파워트랜스포머스(Hyundai Power Transformers USA)’의 지분 100%를 309억원에 인수한다고 4월 15일 밝혔다.

현대일렉트릭은 향후 총 350억원을 투자해 현지 법인의 생산공장을 스마트화 할 계획이다. 특히 고급 엔지니어 육성을 위한 트레이닝센터 신축을 비롯해 생산공정 자동화·실시간 공정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생산능력을 60% 이상 늘려 2021년까지 매출 2억달러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이 법인은 지난해 1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현대파워트랜스포머스는 2010년 당시 현대중공업이 국내 업계 최초로 미국 현지에 설립한 변압기 생산공장이다. 현재 300여 명의 인력이 근무 중이며 연간 80대에 해당하는 1만4,000MVA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현대일렉트릭은 현지 생산법인 인수를 통해 최근 미국의 반덤핑 관세부과 등 보호무역주의에 적극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유럽 불가리아 법인과 중국 양중 법인에 이어 이번 미국 앨라배마 법인을 인수함으로써 글로벌 주요 전력시장에 생산거점을 마련하게 됐다.

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글로벌 전력시장 조사기관인 굴든 리포트에 따르면 2016년 기준 변압기 부문에서 미국(12.71%)은 중국(34.57%)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이라며 “앞으로 미국 현지 인력을 늘려 영업 인프라를 강화하는 동시에 변압기뿐만 아니라 고압차단기·회전기·배전기기·에너지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으로 사업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