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강서한강공원에 한강 탄소상쇄숲 조성
중부발전, 강서한강공원에 한강 탄소상쇄숲 조성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4.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1,000여 명과 포플러 나무 1,300그루 식재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4월 7일 서울 강서한강공원 부지 2ha에 시민 1,000여 명과 함께 포플러 나무 1,300그루를 심었다.

이번 나무심기는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진행됐다. 또한 3월 21일 중부발전이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국립산림과학원과 체결한 ‘한강 탄소상쇄숲 조성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이날 행사는 중부발전이 주최하고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국립산림과학원·임업진흥원이 후원했다. 한강 탄소상쇄숲 현판 제막식, 기념식수, 시민참여 나무심기 순으로 진행됐다. 나무에 이름표 및 소원달기, 캐리커처,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중부발전은 내년까지 한강 탄소상쇄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조성이 완료되면 1,300주가 식재된 2ha의 시민 도시숲이 된다. 이를 통해 매년 121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시민 휴식공간의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은 친환경 경영에 기반을 두고 안정적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며 “재생에너지 20% 달성, 미세먼지 80% 감축, 온실가스 BAU 대비 13.5% 감축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온실가스 감축 및 미세먼지 저감을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탄소상쇄숲 조성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4월 7일 서울 강서한강공원 부지 2ha에 포플러 나무가 식재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