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제8대 신정식 사장 취임
남부발전 제8대 신정식 사장 취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3.0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지향적 노사문화 구현 위해 노사공동 선언문 채택
 사장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신정식 아주대학교 에너지시스템학과 교수가 3월 8일 한국남부발전 제8대 사장으로 취임했다. 남부발전은 이날 부산 본사에서 제8대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신정식 남부발전 신임 사장은 서울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에너지경제연구원장, 건국대·중앙대 석좌교수, 전력산업연구회장 등을 역임했다. 오늘부터 2021년 3월 7일까지 3년간 남부발전 제8대 사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하게 됐다.

신정식 사장은 친환경, 혁신주도, 국민행복이라는 3대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친환경·공공성 중심의 회사비전 달성을 위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으로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에너지 공기업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특히 “소통과 화합으로 조직일체감을 조성하고 청렴과 윤리를 회사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대표 청렴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한편 신정식 사장은 취임후 첫 일정으로 남부발전노동조합(위원장 송민)을 찾았다. 이 자리에서 미래지향적 노사문화 구현을 위해 좋은 일자리 창출, 공정사회 구현 등 노동존중 국정과제의 성공적인 수행과 함께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결의로 노사공동 선언문을 채택했다.

남부발전 노사는 국민을 위한 깨끗하고 안전한 전력 생산과 변화·혁신의 조직문화 창출 노력에 동참해 공공부문 노사상생의 문화를 구현하자는데 뜻을 같이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