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구원, 사업화 유망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원자력연구원, 사업화 유망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03.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과 공동 주최… 37개 기술 및 4개 신품종 소개
▲ 원자력연구원이 3월 8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8 제3회 사업화 유망 원자력기술 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하재주)이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과 공동으로 3월 8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8 제3회 사업화 유망 원자력기술 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화 유망 원자력기술 이전 설명회는 2016년부터 매해 개최되고 있는 행사로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기술 소개와 함께, 기술 금융 및 이전 상담을 동시에 진행해 관련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원자력연구원이 보유한 2,000여 건의 특허 중 37개 기술과 4개 신품종이 선정·소개된다. 특히 최근 연구원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3D 프린팅 기반 내열 합금 신기술’ 등 기술 사업화 성공률이 각별히 높은 기술들이 포함됐다.

설명회는 기술 이전에 관심있는 기업과 일반인 모두에게 공개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자력 종합 연구기관인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원자력 발전 분야 뿐 아니라 신소재·로봇·생명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우수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원자력 및 방사선 응용·융합기술 분야에서는 산업현장이나 시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사업화 유망기술 및 품종보호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