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 수상
남동발전,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 수상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2.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 손광식 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오른쪽)과 성대석 언론인협회장(왼쪽)이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2월 2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남동발전은 지난해 2017년 국회의장상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은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국회·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 각 부처가 후원하는 상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정부기관, 대학교수, 현업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남동발전은 에너지나눔 희망파트너를 사회공헌 비전으로 설정했다. 또한 기관의 핵심역량을 반영한 여러 사회공헌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사회 빈곤층에게 에너지 나눔을 실천하는 써니 프로젝트, 발전소 주변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드림키움 프로젝트, 행복홀씨 입양사업·탄소상쇄 도시숲 조성사업 등 환경보전 프로젝트, 사회공헌형 일자리 창출사업 드림잡 프로젝트가 있다. 남동발전은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손광식 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남동발전의 핵심역량을 반영한 여러 사회공헌사업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해줬음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 더 많은 지역에 나눔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