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 현물시장 정보 이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
REC 현물시장 정보 이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8.02.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거래소, 전력정보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 전력거래소 전력정보 모바일 앱 화면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전력거래소가 REC 현물시장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전력정보 모바일 앱을 개선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REC 현물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흐름을 반영해 REC 거래량·거래금액 등의 정보를 모바일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도록 기존 전력정보 모바일 앱을 업그레이드했다고 2월 22일 밝혔다.

REC 현물시장은 지난해 3월부터 주식거래처럼 실시간으로 참여자들의 매물등록과 주문이 이뤄지는 양방향거래방식으로 개편됐다. 주 2회 진행되는 양방향 REC 현물시장 도입이후 올해 1월말까지 1일 평균거래량은 약 3만REC, 평균거래금액은 약 37억원에 달한다.

전력거래소는 전력정보 모바일 앱을 개편하면서 REC 정보 이외에 기존 제공하던 실시간 전력수급현황과 SMP가격 등도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유저 인터페이스(UI)를 통해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REC 현물시장 거래정보는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모두 이용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전력거래소나 전력정보로 검색 후 무료로 설치하면 된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보다 쉽고 빠르게 전력시장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용자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