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서울본부, 올해 바뀌는 에너지정책 공유
에너지공단 서울본부, 올해 바뀌는 에너지정책 공유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8.01.23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주제별 상세내용 설명… 업계 관계자 400여 명 참석
▲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1월 23일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올해 달라지는 에너지 관련 정책과 지원사업 정보를 공유하는 설명회를 가졌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올해 농촌태양광 금융지원 예산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1,560억원으로 확대된다. RPS 공급의무사는 기존 18개 발전사에서 21개로 증가한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해 2018년 달라지는 에너지 관련 정책과 지원사업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1월 23일 서울 개포동 소재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산업체를 비롯한 건물 에너지담당자·에너지업종 종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에너지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에너지공단은 이날 설명회에서 올해 에너지 관련 정책방향과 사업현황을 8개 주제로 나눠 상세히 소개했다. ▲에너지신산업 추진계획 ▲에너지이용합리화 자금지원 계획 ▲산업체 에너지절감 지원사업 ▲녹색건축 보급 활성화 시책 ▲신재생에너지 정책 방향 ▲RPS제도 운영 방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과 에너지부문 간 융합을 통해 효율적인 에너지수요관리를 구현하는 에너지자립섬·ESS 등 에너지신산업 지원사업에 대한 참석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따라 3월 중으로 REC 가중치 개정이 추진되며, 2023년 10% 수준인 RPS 의무비율 상향도 올해 진행될 예정이다. SMP와 REC를 합친 장기고정가격 입찰은 올해 상하반기 각각 250MW 규모로 추진된다.

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관계자는 “새 정부 출범 이후 국정과제로 선정된 친환경 미래 에너지 육성기조에 따라 에너지 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관련 업계가 에너지절감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정책 홍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