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초전도 춘계 워크숍’ 개최
‘2008 초전도 춘계 워크숍’ 개최
  • 박재구 기자
  • 승인 2008.03.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전도, 이론에서 응용까지’ 주제, 국내 산학연 초전도 연구자 한자리에

국내 초전도 연구를 이끌고 있는 양대 학회인 한국초전도학회와 한국초전도·저온공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08 초전도 춘계 워크숍’이 3월 27~28일 이틀간 한국원자력연구원 국제원자력교육훈련센터(INTEC)에서 열린다.

‘초전도, 이론에서 응용까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초전도 이론, 기초물성, 초전도 선재와 응용기기 분야 등을 연구하는 국내 신진 연구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초전도 연구를 이끌어온 한국초전도학회와 한국초전도·저온공학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답게 우리나라 초전도 분야 연구에 종사하는 산·학·연 연구자들이 모두 함께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첫날인 27일에는 고온 초전도 전력케이블, 초전도 필터시스템, 초전도 한류기 등 초전도 이론 및 기초물성, 선재, 응용기기에 관한 10건의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28일에는 기초물성/선재, 선재/응용기기 등 2개 분야로 나눠 각 8건의 주제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2008 초전도 춘계 워크숍’은 1987년 고온초전도체 YBCO의 발견으로 활성화된 뒤 20여 년째를 맞는 국내 초전도 연구계 종사자들이 초전도 관련 기초 기술 및 원천·응용기술 연구 현황 및 전망을 본격적으로 논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