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원자력봉사대, 제3기 사랑의 수지침 강좌 개강
울진원자력봉사대, 제3기 사랑의 수지침 강좌 개강
  • 박재구 기자
  • 승인 2008.03.2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원자력봉사대(대장 박현택)는 지난 19일 울진본부 교육훈련센터 강의실에서 ‘제3기 사랑의 수지침 강좌’를 열었다.

이번 강좌는 지난해 시행한 1,2기 강좌에 이어 울진본부에서 지역주민들에게 건강봉사를 하는 전문 건강봉사 도우미를 양성하기 위해 지역복지사업의 일환으로 개강됐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강좌 수료 후 자격을 취득해 건강봉사활동에 임하겠다는 내용의 서약식을 가진 후 고려 수지침요법학회 유해종 동해지회장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강좌의 수강대상은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 울진봉사회 등 봉사단체 및 복지기관의 수지침 습득을 통한 자원봉사 희망자 30명과 1,2기 수강자 중 희망자들이며, 지역주민들은 강습과정 14회를 거쳐 수지(서금)요법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울진본부는 5월 중순에는 서금요법사 시험 대비 특별강좌를 시행하고 5월 말일에는 고려수지침요법학회 감독관을 초빙해 서금요법사 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합격자를 위한 연수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서금요법사 자격 취득자들은 1,2기 합격자들로 결성한 ‘울진 손 사랑회’에 가입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를 할 계획이다.

한편 울진사랑봉사대는 수지침 봉사 외에도 어르신 수영교실 개설 등 주변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봉사테마를 발굴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