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안전기술원, 연말 사랑의 성금 총 3,800여 만원 전달
원자력안전기술원, 연말 사랑의 성금 총 3,800여 만원 전달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12.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급여우수리 기금 모금 등…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에 앞장
▲ KINS은 대전충남지역 총 12개 사회복지단체 등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지정 기탁했다. 사진=왼쪽부터 이희정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성게용 KINS 원장, 최진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장.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원장 성게용)이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총 3,800여 만원의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모아 기부했다.

원자력안전기술원은 지난 2011년부터 매월 직원 급여우수리 제도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이밖에도 나눔사랑 기금, 국군위문장병 성금 등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모금한 성금을 매년 지역 사회복지 단체 및 시설 등에 전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11월 발생한 포항지진에 따른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방문해 1,000만원의 지진피해 복구성금을 전달했다.

또 2,500여 만원의 성금은 섬나의집, 더불어사는마을 등 대전·충남지역 총 12개 사회복지단체 등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지정 기탁됐으며, 이밖에도 원자력협력재단을 통해 IAEA PACT 사업의 일환인 저개발국 암퇴치 사업에도 300여 만원을 후원했다.

성게용 원자력안전기술원장은 “급여우수리, 나눔사랑 기금 등은 원자력안전기술원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성숙한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진행됐다”고 강조하며, “원자력안전기술원은 앞으로도 이런 불우이웃 돕기 성금활동은 물론 좋은 일자리 창출, 열린 혁신활동 등과 같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가는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