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전국 누비며 ‘행복나눔 릴레이’ 이어가
SK E&S, 전국 누비며 ‘행복나눔 릴레이’ 이어가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7.12.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김치·연탄 등 소외계층 겨울나기 지원
가스 노후시설 교체 등 에너지 빈곤층도 살펴
▲ SK E&S는 11개 자회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11월부터 ‘2017 행복나눔 릴레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SK E&S가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을 누비며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K E&S(대표이사 유정준)는 11개 자회사와 함께 전국 방방곡곡에서 지역 주민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2017 행복나눔 릴레이’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릴레이 봉사활동에는 SK E&S를 비롯해 코원에너지서비스, 부산도시가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포항), 전남도시가스, 강원도시가스, 전북에너지서비스 총 8개 도시가스 자회사와 나래에너지서비스, 위례에너지서비스, 파주에너지서비스 총 3개 발전 자회사가 참여 중이다.

SK E&S는 지난 11월부터 겨울철을 대비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과 김치·쌀·가스레인지 등 생필품을 지원하며 행복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우선 부산도시가스가 11월 14일 부산지역의 기업·단체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가 소외계층과 독거노인·복지시설 등 약 5,000세대에 5,000kg의 김치를 전달했다. 강원도시가스는 춘천, 충청에너지서비스는 청주, 영남에너지서비스는 구미, 전북에너지서비스는 익산, 파주에너지서비스는 파주지역 내 소외가정과 독거노인·취약계층·지역 아동센터 등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12월에는 SK E&S가 천연가스발전소를 운영 중인 광양지역 사회복지시설 49개소와 저소득가정 110세대에 3,000만원 상당의 김치를 전달했고 영남에너지서비스는 포항, 전남도시가스는 순천지역에서 김장나눔을 실천해 2달 동안 전국 총 1만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한편 SK E&S는 전력·도시가스·난방을 공급하는 친환경에너지 기업으로서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SK E&S는 지난 5월 광양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 세대에 폭염을 대비한 냉방용품을 지원했고, 코원에너지서비스는 지난 8월부터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정부의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통해 권역 내 50여 가구가 노후보일러 교체·창호 및 단열 시공 등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SK E&S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 130만 가구 이상이 에너지빈곤층인 현실을 감안해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활동을 발굴해 상생하는 친환경에너지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