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기사투고자유게시판
편집 : 4.24 화 17:59
> 뉴스 > 발전 | 기업
       
SK E&S, 전국 누비며 ‘행복나눔 릴레이’ 이어가
김장김치·연탄 등 소외계층 겨울나기 지원
가스 노후시설 교체 등 에너지 빈곤층도 살펴
2017년 12월 28일 (목) 16:50:45 박윤석 기자 pys@epj.co.kr
   
  ▲ SK E&S는 11개 자회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11월부터 ‘2017 행복나눔 릴레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SK E&S가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을 누비며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K E&S(대표이사 유정준)는 11개 자회사와 함께 전국 방방곡곡에서 지역 주민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2017 행복나눔 릴레이’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릴레이 봉사활동에는 SK E&S를 비롯해 코원에너지서비스, 부산도시가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포항), 전남도시가스, 강원도시가스, 전북에너지서비스 총 8개 도시가스 자회사와 나래에너지서비스, 위례에너지서비스, 파주에너지서비스 총 3개 발전 자회사가 참여 중이다.

SK E&S는 지난 11월부터 겨울철을 대비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과 김치·쌀·가스레인지 등 생필품을 지원하며 행복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우선 부산도시가스가 11월 14일 부산지역의 기업·단체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가 소외계층과 독거노인·복지시설 등 약 5,000세대에 5,000kg의 김치를 전달했다. 강원도시가스는 춘천, 충청에너지서비스는 청주, 영남에너지서비스는 구미, 전북에너지서비스는 익산, 파주에너지서비스는 파주지역 내 소외가정과 독거노인·취약계층·지역 아동센터 등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12월에는 SK E&S가 천연가스발전소를 운영 중인 광양지역 사회복지시설 49개소와 저소득가정 110세대에 3,000만원 상당의 김치를 전달했고 영남에너지서비스는 포항, 전남도시가스는 순천지역에서 김장나눔을 실천해 2달 동안 전국 총 1만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한편 SK E&S는 전력·도시가스·난방을 공급하는 친환경에너지 기업으로서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SK E&S는 지난 5월 광양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 세대에 폭염을 대비한 냉방용품을 지원했고, 코원에너지서비스는 지난 8월부터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정부의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통해 권역 내 50여 가구가 노후보일러 교체·창호 및 단열 시공 등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SK E&S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 130만 가구 이상이 에너지빈곤층인 현실을 감안해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활동을 발굴해 상생하는 친환경에너지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박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일렉트릭파워(http://www.epj.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발전 관련기사
포스코에너지, 올해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가져
SK E&S, 소아천식 아동 지원사업 민관협력 확대
도심 속 분산전원 위례열병합발전, 에너지효율 제고 ‘톡톡’
민간발전협회 신임 회장에 박기홍 포스코에너지 사장 선임
포스코에너지, 봄철 김치 나눔 봉사활동 가져
한전KPS, 창립 34돌 기념식 갖고 지속성장 의지 다져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회사소개 구독신청 불편접수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0615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27, 1111호(역삼동) 대표전화 : (02)3452-8861. FAX : (02)553-2911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윤석
Copyright by Electric Power Journal. 문의메일 bsh@ep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