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ES, 원광대학교와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 체결
KEPCO ES, 원광대학교와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11.1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캠퍼스 조성 위해 에너지효율화사업 추진
▲ KEPCO ES와 원광대학교는 11월 17일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한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왼쪽에서 다섯번째 최인규 KEPCO ES 사장, 여섯번째 김도종 원광대 총장.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KEPCO ES(사장 최인규)과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는 11월 17일 서울 송파구 켑코에너지솔루션 회의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한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한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 추진협약'은 켑코에너지솔루션이 원광대학교 주요 시설에 대한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추진해 그린캠퍼스 조성은 물론 에너지효율 향상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달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 협약은 원광대학이 지속가능한 그린캠퍼스 조성 및 친환경문화 확산을 통해 국가성장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대학교의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지원하여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달성에 기여하는데 켑코에너지솔루션과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통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켑코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회사 출범이후 캠퍼스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장신대학교 캠퍼스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준공했으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평택대학교를 비롯한 국내 대학 캠퍼스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날 최인규 켑코에너지솔루션 사장은 “정부의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전환 정책에 부응하고자 원광대와 공동 협력으로 효율화사업을 추진해 그린캠퍼스 조성에 한몫하고,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효율화 시장활성화로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도종 원광대 총장은 “에너지효율화 전문기업인 켑코에너지솔루션과 효율화사업을 추진해 국내 최고의 그린캠퍼스로 거듭나는 원광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효율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