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일자리 창출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모집
남부발전, 일자리 창출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모집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11.1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SPO 미래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추진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다양한 후속 지원
▲ ‘KOSPO 미래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포스터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직무대행 이종식)이 일자리 창출과 에너지전환 정책의 올바른 이해를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남부발전은 11월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KOSPO 미래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과제를 도출하고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플랫폼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국민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미래혁신 주체로 한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모은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남부발전의 미래혁신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주제로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 ▲공공데이터 ▲친환경 발전 등의 응모가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당선된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상금 수여와 함께 다양한 후속 지원이 이뤄진다.

대학생 수상자에게는 남부발전 NCS 교육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창업 가능한 우수자에게는 자체 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성공적 창업을 위한 컨설팅, 자금, 기술자문 등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우수제품 또는 솔루션을 접목한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를 통해 경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부발전 홈페이지(www.kospo.co.kr) 내 ‘아이디어 1번가’를 참조하거나 사무국(070-7713-8103, 81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식 남부발전 사장 직무대행은 “국민의 아이디어는 남부발전 미래혁신의 소중한 씨앗이 되고 남부발전은 그 씨앗을 잘 성장시키는 튼튼한 텃밭이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과 함께 일자리 창출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선도, 공공데이터 창업 촉진, 친환경 발전 등의 공유가치가 있는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공기업으로서 열린 혁신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