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2017 가스안전 결의대회’ 개최
삼천리, ‘2017 가스안전 결의대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10.1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문화상 시상… 5개 분야 개인 13명과 4개 단체 수상
▲ 삼천리 임직원 및 안전문화상 수상자들이 ‘2017 가스안전 결의대회’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삼천리는 10월 18일 오산시 기술연구소에서 고객, 임직원, 고객센터 대표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가스환경 조성 의지를 다지는 ‘2017 가스안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삼천리는 동절기를 앞두고 도시가스 사용량이 본격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하는 10월을 ‘가스안전 집중강화의 달’로 정하고, 모든 임직원이 철저한 안전관리에 힘쓰자는 취지로 1997년부터 매년 가스안전 결의대회를 시행하고 있다.

대회에서는 지난 1년 동안의 안전관리 추진 경과를 보고하고,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한 이를 대상으로 안전문화상을 시상했다.

안전문화상은 ▲대용량 가스시설 안전관리에 기여한 ‘우수 사용시설 안전관리자’ ▲가스사고 예방에 솔선수범한 ‘우수 고객센터’ ▲가스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한 ‘안전문화 선도자’ ▲도시가스 안전관리 기술력 향상에 이바지한 ‘우수 기술개발 그룹’ ▲사내 안전관리팀 중 모범적으로 안전수칙을 준수한 ‘안전수칙 우수 실천팀’ 등 총 5개 분야에서 개인 13명과 4개 단체에게 수여됐다.

이어 삼천리 및 협력업체 임직원들이 다 함께 가스안전 결의문을 낭독하였으며, 투철한 사명감과 직원 개인 및 고객의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 안전문화상을 수상한 우수 기술개발 그룹이 기술력 향상에 기여한 개발 사례, 우수 고객센터가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한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권혁면 연세대학교 교수가 ‘사고 예방의 효율적 접근 방안’를 주제로 안전문화 정착의 필요성과 안전의식 강화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유재권 삼천리 대표는 대회사를 통해 “안전사고의 대부분은 중대한 문제가 아닌 평소의 유지관리 소홀에서 비롯된다”고 말하며 “삼천리 구성원 모두가 안전의식 생활화를 통해 철저한 사전관리에 힘쓰고, 의심이 확신보다 안전하다는 말을 새기며 끊임 없이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