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국정과제 추진 워크숍 개최
남부발전, 국정과제 추진 워크숍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10.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더하기·나누기·키우기 전략 공유
▲ 워크숍에 참석한 동아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장 한세억 교수(앞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 전사 일자리 전담직원, 청년인턴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직무대행 이종식)이 일자리 창출 등 국정과제 추진 공감대와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남부발전은 10월 17일 부산 본사에서 ‘일자리 창출 등 국정과제 추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전사 일자리 전담직원과 청년인턴 등 약 40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은 남부발전의 일자리 더하기, 일자리 나누기, 일자리 키우기를 슬로건으로 전사적인 일자리 창출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해 현장 위주의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동아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장 한세억 교수는 일자리 창출의 방향과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시행했다.

한세억 교수는 “일자리 창출은 가치 있는 일로, 담당자의 정성을 담을 때 수요자가 원하는 정책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Co-creation(협창)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일자리 워크숍을 주기적으로 개최해 공기업으로서 좋은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