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ESS 첫 고효율인증 발급
에너지공단, ESS 첫 고효율인증 발급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7.10.1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와공조 인증 획득… 사용자 편의성 높여
▲ 에너지와공조에서 생산하는 ESS 제품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효율적인 전력수요관리와 전력피크 감소를 유도하기 위해 2013년 4월 1MW 이하 제품에 한해 고효율인증 품목으로 지정된 바 있는 전력저장장치(ESS)에 대한 첫 번째 인증이 나왔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광주시 소재 에너지와공조가 생산하는 ESS에 대해 제1호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서를 발급했다고 10월 16일 밝혔다.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은 일정 기준 이상의 효율을 가진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로 ESS를 비롯해 LED조명·전기자동차 충전장치·산업용보일러 등 48개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제1호 고효율인증을 획득한 에너지와공조의 ESS 제품은 89% 이상 효율로 고효율 기준을 만족하는 동시에 열처리 특수 코팅된 전용 컨테이너에 ESS와 공조설비·소화설비 등을 함께 설치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고효율인증을 받은 ESS는 공공기관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우선구매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ESS를 통해 송전되는 전력량의 경우 4.5~5.0의 REC 가중치를 받게 돼 사업자는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에너지신산업 주춧돌 역할을 할 ESS의 1호 인증을 시작으로 고효율 인증제품의 사용과 보급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