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기사투고자유게시판
편집 : 12.15 금 18:38
> 뉴스 > 문화 | 여행/레저
       
사시사철 남녀노소 매순간 즐거운 하와이
2017년 10월 10일 (화) 14:51:08 배상훈 기자 bsh@epj.co.kr
   
  ▲ 하와이 몰로키니 섬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미국의 50번째 주 하와이는 연중 온난한 기후를 갖고 있어 전 세계인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서 신혼여행 지역으로도, 관광지로도 인기가 많다.
자료제공·하나투어, 하와이 관광청

<오아후섬 주요 여행지>
세계적인 관광지 호놀룰루
하와이 수도인 호놀룰루는 하와이 관광의 중심이다. 와이키키 해변을 중심으로 수많은 레스토랑, 리조트, 쇼핑센터 등이 밀집해있다.

하와이를 대표하는 해변 휴양지 와이키키 해변
하와이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와이키키 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곳의 백사장 모래는 노스 쇼어와 몰로카이 섬에서 운반해 온 것이다.

   
  ▲ 하와이 오아후섬 와이키키해변  

<마우이섬 주요 여행지>
끝이 뾰족한 봉우리로 이뤄진 바늘산 이아오 계곡
일찍이 마크 트웨인이 태평양의 계곡이라고 극찬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다. 바늘산이란 명칭에 걸맞게 끝이 뾰족한 산들이 절경이라고 할 수 있다.

달 표면 같이 생긴 거대한 휴화산 분화구 할레아칼라 화산 국립공원
달 표면처럼 생긴 세계 최대의 휴화산 할레아칼라는 마우이 섬에서 빼놓으면 안될 필수 관광지다. 산 정상에 다다르면 세계적 희귀종인 은검초를 볼 수 있다. 정상에 서면 숨 막힐 듯 아름다운 휴화산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카우아이섬 주요 여행지>
카우아이 최고의 절경 칼랄라우 전망대
카우아이 최북단에 있는 칼랄라우 전망대는 카우아이 최고의 절경 포인트인 나팔리 코스트 해안과 칼랄라우 계곡의 절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리틀 그랜드 캐년 와이메아 캐년
리틀 그랜드 캐년으로 불릴 정도로 절경인 와이메아 캐년은 수백만년 동안 지각변동과 풍화작용으로 빚어진 신비한 대자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 하와이 카우아이섬 와이메아캐년  

<라나이섬 주요 관광지>
신들의 정원 케아히아카웰로
신들의 정원으로 불리는 이곳에는 48여 종의 자연 식물과 기괴하고 오묘한 색을 가진 바위 동산이 있다. 황량한 적토 위에 무수한 돌들이 기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해질 무렵의 케아히아카웰로는 빛이 암석에 반사돼 멋진 경관을 만들어 낸다.

<하와이섬 주요 관광지>
가스와 용암으로 뒤덮인 땅 하와이 화산국립공원
지금도 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킬라우에아 화산을 중심으로 대부분의 영역이 검은 용암으로 뒤덮여 있다. 화구와 땅속에서 피어오르는 증기를 볼 수 있으며 헬리콥터 투어를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용암의 흐름과 무성한 우림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하와이 볼케이노 국립공원 헬기투어  

<몰로카이섬 주요 관광지>
한센병 환자들의 아픈 기억과 데미안 신부의 희생이 서려있는 칼라우파파
과거 하와이에서 처음 한센병이 발병했을 당시 환자들을 격리 수용한 곳이다.
아무런 시설도 없는 이곳으로 강제 이주된  환자들은 고된 삶을 살았지만 가톨릭 선교사인 데미안 신부가 2명의 동료와 함께 이곳에 들어와 집, 교회, 각종 시설들을 짓고 환자들에게 봉사하며 살았다. 당시 환자촌은 현재 관광용으로 일반인에게 공개되고 있다.

   
  ▲ 하와이 마우이섬 라히아나 야경  
   
  ▲ 하와이 마우이섬 카아나팔리비치  
   
  ▲ 하와이 오아후 쿠알로아 랜치  
   
  ▲ 하와이 오아후섬 다이아몬드헤드  
   
  ▲ 하와이 카우아이섬 나팔리 코스트  
   
  ▲ 하와이 하와이섬 마우나케아  
배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일렉트릭파워(http://www.epj.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문화 관련기사
앙코르 와트가 있는 미소의 나라, 캄보디아
강철비(STEEL RAIN) 외 1편
생명, 경계에 서다 외 2권
7호실 외 1편
세계의 정치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외 2권
푸통푸통(두근두근) 타이완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회사소개 구독신청 불편접수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0615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27, 1111호(역삼동) 대표전화 : (02)3452-8861. FAX : (02)553-2911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윤석
Copyright by Electric Power Journal. 문의메일 webmaster@ep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