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ES, 현대커머셜과 업무 협약
KEPCO ES, 현대커머셜과 업무 협약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09.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효율화시장 활성화로 시너지 창출
▲ 최인규 KEPCO ES 사장(왼쪽)과 김병희 현대커머셜 부사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KEPCO ES(사장 최인규)와 현대커머셜(부회장 정태영)은 9월 26일 서울 여의도 현대커머셜 회의실에서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효율화사업 협력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사업 협력 업무협약은 에너지효율화사업 전문기업인 KEPCO ES와 기업금융전문기업인 현대커머셜이 각 기업이 보유한 장점을 바탕으로 효율화사업을 공동 추진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EPCO ES가 보유한 에너지효율화사업 분석능력과 ESCO, 제조·시공사 등  EPC사업자 네트워크와 현대커머셜의 기업분석능력 등을 결합해 신속하고 정확한 효율화사업 추진으로 에너지 효율화 시장에서의 신뢰성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최인규 KEPCO ES 사장은 “KEPCO ES가 현대커머셜과 업무협력을 통해 에너지효율화 시장에서 신뢰성을 바탕으로 효율화 사업을 공동 추진해 에너지전환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에너지효율향상을 통한 국가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효율화시장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에도 한 몫을 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들의 성장동력 확충은 물론 시장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에너지효율화 사업의 금융시장 진출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EPCO ES는 협력추진을 통한 사업 발굴 및 에너지효율화 사업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을 시행, 잠재적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시장에서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효율화 사업을 추진해 명실공히 에너지효율화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