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완도군과 대규모 해상풍력 개발 협력
서부발전, 완도군과 대규모 해상풍력 개발 협력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9.2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양해각서 체결
▲ 정영철 한국서부발전 사장 직무대행(왼쪽), 신우철 완도군수(가운데), 강종식 완도해상풍력 대표(오른쪽)가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이 새 정부 국정과제인 신재생에너지 3020 목표 달성을 위해 지자체와 협력한다.

서부발전은 9월 27일 전남 완도군 청사에서 완도군(군수 신우철)·완도해상풍력(대표 강종식)과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앞서 정부는 2030년까지 총 발전량의 20%를 재생에너지로 공급하기 위해 발전공기업 주도의 대규모 해상풍력 개발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서부발전은 150MW급 해상풍력 발전사업을 우선 추진한다. 이후 추가 입지개발을 통해 완도군 내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완도군은 이번 사업을 위해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서부발전은 철저한 발전소 건설과 운영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사회 지원 등 완도군과의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영철 서부발전 사장 직무대행은 “완도해상풍력 발전사업은 정부의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전환 정책에 초석이 될 것”이라며 “지자체와 공공기관 간 신재생전원 공동개발의 성공사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