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안심사회 구현 위해 강점분야 협약 체결
서부발전, 안심사회 구현 위해 강점분야 협약 체결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9.2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안전공단과 재난관리·시설점검분야 상호 협력
▲ 협약식에 참석한 양 기관 관계자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은 9월 19일 한국시설안전공단과 재난관리 및 시설점검분야에 대한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100대 국정과제 중 ‘국민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사회 구현’을 위해 이뤄졌다.

협약은 양 기관의 사회공헌과 재난예방에 필요한 협력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상호 공동의 발전과 우호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과 시설안전공단은 시설점검과 재난관리분야에서 지속적인 기술교류와 협업을 통해 시너지 창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향후 양 기관은 이를 바탕으로 발전소, 평창 동계올림픽 시설물 등 국가 중요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김동섭 서부발전 기술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공공기관의 안전책임체계 구축을 강조하는 새 정부 국정과제 이행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재난예방 선진화 체제를 운영하는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7개 분야 안전점검 전문인력 Pool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발전사 최초로 건축·항만분야 안전진단을 수행할 수 있는 안전진단 전문기관 자격을 취득했다.

서부발전은 안전점검 수행인력에 대한 제도적 보상방안을 마련하는 등 안전점검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재난종합상황실 고도화를 통해 재난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며 “주기적인 재난유형별 훈련과 유관기관과의 통합·연계훈련으로 다양한 재난형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