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기사투고자유게시판
편집 : 8.18 금 19:11
> 뉴스 > 전력 | 기업
       
한국지멘스, 미래 꿈나무에 환경 중요성 전파
제4회 지멘스 그린스쿨 올림피아드 개최
초등생 80여 명 참가… 체험학습 운영
2017년 08월 09일 (수) 15:41:37 박윤석 기자 pys@epj.co.kr
   
  ▲ ‘제4회 지멘스 그린스쿨 올림피아드’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지구가 다니고 싶은 회사’를 만드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에서 대표와 재무책임자 등의 역할을 맡아 토론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한국지멘스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체험형 학습활동을 4년째 이어갔다.

한국지멘스(대표이사 김종갑)는 8월 9일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제 4회 지멘스 그린스쿨 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 서포터즈와 지멘스 임직원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총 120여 명이 참가했다.

지멘스는 2014년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달 초등학교를 찾아가 환경과학교실인 ‘지멘스 그린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총 2,100여 명이 참여했다.

‘지멘스 그린스쿨 올림피아드’는 지멘스 그린스쿨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 1회 진행하는 심화학습 과정이다.

올해 올림피아드는 다양한 환경·과학 교육프로그램과 역할체험 학습으로 진행됐다. 참가 초등학생들은 에코백 만들기를 비롯해 태양광을 활용한 에코 랜턴과 핸디 선풍기를 직접 만들어보며 환경과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또 ‘지구가 다니고 싶은 회사’란 주제로 최근 환경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가상의 친환경 회사를 만드는 자기주도형 토론 수업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경제관념을 키우는 시간도 가졌다.

김종갑 지멘스 대표이사는 “미래 꿈나무인 초등학생들이 세계화를 비롯한 도시화·인구변화·기후변화·디지털화 등 지구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염두에 두고 환경과 사회에 대한 인식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과학적 사고와 친환경적 관점을 갖춘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일렉트릭파워(http://www.epj.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력 관련기사
김경섭 한전KPS 실장, ‘이달의 산업기술상’ 수상
남동발전, ‘2017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 개최
남동발전,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지원
남부발전, 예탁결제원과 공동어린이집 설립 추진
전기협회, 9월 4일부터 제주서 ‘2017 KEPIC-Week’ 개최
동서발전, 발전소 주변지역 발전정비 생태계 조성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회사소개 구독신청 불편접수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0615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27, 1111호(역삼동) 대표전화 : (02)3452-8861. FAX : (02)553-2911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윤석
Copyright by Electric Power Journal. 문의메일 webmaster@ep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