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나주지역에 옐로카펫 추가 설치
한전KPS, 나주지역에 옐로카펫 추가 설치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7.07.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초·다시초·세지초 3곳… 보행안전 유도
▲ 한전KPS 한마음봉사단원들이 전남 나주시 다시면에 위치한 다시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 옐로카펫 설치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한전KPS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남 나주 소재 초등학교 3곳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옐로카펫’을 설치했다.

한전KPS(사장 정의헌)는 7월 13일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나주초등학교와 다시초등학교·세지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을 유도할 ‘옐로카펫’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옐로카펫 설치는 한전KPS 본사 한마음봉사단과 각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진입부 바닥과 벽에 안전지대를 설치하는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가 아동을 쉽게 인식하고, 아동이 횡단보도 이용 시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는 아동 친화공간을 만들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전KPS 한마음봉사단원 관계자는 “이번 옐로카펫 설치를 통해 나주에서 생활하고 있는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 같아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나주시와 함께 상생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