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보원, 감포읍 주민 대상 의료봉사활동 실시
방보원, 감포읍 주민 대상 의료봉사활동 실시
  • 박재구 기자
  • 승인 2008.02.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감포고등학교에서 무료종합검진 실시

한국수력원자력(주) 방사선보건연구원(원장 차창용)과 월성원자력본부 누키봉사대(대장 태성은)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 동안 인근지역 감포읍 주민들을 대상으로 감포고등학교 해송관에서 무료종합검진 의료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종합검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실시하며 방사선보건연구원의 전문의를 비롯한 임상 병리사, 방사선사, 약사, 간호사 등이 참여해 혈압측정, 소변 검사, 일반혈액 검사, 암표지자 검사, 안저 촬영검사, 안압검사, 갑상선초음파검사, 골 밀도 검사, 복부초음파 검사, 위장조형촬영 검사 등으로 웬만한 종합병원 수준의 검사를 시행한다.

검진 후에는 검진결과에 대한 담당의사의 설명회을 가질 예정이며, 아울러 검진 당일에는 기초 의약품과 파스 등 노인성 의약품도 나눠준다.

누키봉사대는 검진이 진행되는 동안 행사장 안내와 노약자 보조 및 설문지(식생활 습관 및 현재 건강상태 평가) 작성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방사선보건연구원 관계자는 “의료 시설이 부족한 지역의 주민들이 많이 참여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방사선보건연구원과 누키봉사대는 지난해 11월 양남면 주민 6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종합겁진을 실시하고 검진결과에 대한 설명회를 가진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