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함도 외 1편
군함도 외 1편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7.1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함도(The Battleship Island)
감독 류승완 출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 개봉 7월 26일

1945년 일제강점기.
경성 반도호텔 악단장 강옥(황정민)과 그의 하나뿐인 딸 소희(김수안), 종로 일대를 주름잡던 주먹 칠성(소지섭), 일제 치하에서 온갖 고초를 겪어온 말년(이정현).

각기 다른 사연을 품은 조선인들이 일본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아 군함도로 향한다. 하지만 그들이 탄 배가 도착한 곳은 강제 징용된 조선인들이 노동력을 착취당하고 있던 지옥섬 군함도였다.

영문도 모른 채 끌려온 조선인들이 해저 1,000m 깊이의 막장 속에서 매일 가스 폭발의 위험을 감수하며 노역해야 하는 군함도. 강옥은 어떻게 하든 일본인 관리의 비위를 맞춰 딸 소희만이라도 지키기 위해 온갖 수를 다한다. 칠성과 말년은 각자의 방식으로 고통스런 하루하루를 견뎌낸다.

한편 전쟁이 막바지로 치닫자 광복군 소속 OSS 요원 무영(송중기)은 독립운동의 주요인사 구출작전을 지시받고 군함도에 잠입한다.

일본 전역에 미국의 폭격이 시작되고 일본의 패색이 짙어지자 일본은 군함도에서 조선인에게 저지른 모든 만행을 은폐하기 위해 조선인들을 갱도에 가둔 채 폭파하려고 한다.

이를 눈치 챈 무영은 강옥, 칠성, 말년을 비롯한 조선인 모두와 군함도를 빠져나가기로 결심하는데….

지옥섬 군함도, 조선인들의 목숨을 건 탈출이 시작된다!

더 가디언즈(Guardians)
감독 사릭 안드레아시안 출연 세바스티안 시삭, 안톤 팜부쉬니, 산자르 마디에브 개봉 7월 20일

영화 ‘더 가디언즈’는 세계대전 이후 슈퍼휴먼 4인의 가디언즈와 세계를 위협하는 닥터 쿠라토프의 대결을 그린 히어로 블록버스터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비밀 군사 조직 ‘패트리어트’에서 특별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여기에 참여한 레어, 아서스, 칸, 크세니아는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되지만 프로젝트는 실패로 끝난다. 곧 슈퍼휴먼 가디언들은 뿔뿔이 흩어진다.

하지만 닥터 쿠라토프의 등장으로 모든 것이 달라졌다. 계속해서 실험을 강행하던 쿠라토프는 지구상의 모든 기계를 조종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되고 세상을 위협할 무기를 만들어 낸다.

손짓만으로 수많은 탱크와 군사들을 무력화시키는 그의 능력은 과연 어디까지인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런 상황 속에서 가디언즈를 한자리에 모은 중요한 인물이 등장한다. 바로 캡틴 엘레나(발레리아 쉬키란도)다. 그녀는 세계를 지배하고자 하는 쿠라토프의 공격을 막아야만 하는 프로젝트의 수장으로 가디언들과 긴밀한 관계를 가진 인물이다.

또한 겉보기에는 차갑고 냉철한 듯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여유로운 모습을 잃지 않아 리더로서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캡틴 엘레나를 통해 한자리에 모인 가디언즈가 자신의 능력을 모으는 모습은 그동안 히어로 블록버스터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활약을 보여줄 예정이다.

닥터 쿠라토프를 막기 위해 다시 모인 4명의 히어로 군단 가디언즈는 쿠라토프를 막기 위한 전투를 준비하는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