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10년 연속 전기산업 최고 기업 영예 안아
LS산전, 10년 연속 전기산업 최고 기업 영예 안아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06.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인協 주관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서 전기·전선 분야 수상
과감한 R&D투자·해외 시장 개척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 노력
▲ LS산전이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에 10년 연속 선정됐다. 2017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에서 LS산전 CHO 박해룡 상무(가운데)와 고병우 한국경영인협회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LS산전이 주력 사업인 전력·자동화와 함께 스마트 에너지 분야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와 공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국가 신성장동력 확보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8년 이후 10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LS산전은 6월 21일 한국경영인협회 주관 서울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볼룸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에서 전기·전선분야 최고기업 대상에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LS산전은 ESS(에너지저장장치, Energy Storage System), EMS(에너지관리시스템, Energy Management System), HVDC(초고압직류송전, High Voltage Direct Current Transmission Systems), 스마트공장 등 에너지 효율화 및 제조업경쟁력 강화 분야 핵심기술 국산화와 상용화에 R&D 역량을 집중하는 동시에 공격적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경영인협회는 “LS산전은 핵심 경쟁력을 지닌 기기(Device) 사업과 더불어 기기 기술의 융합, 복합을 통해 솔루션 개발에도 나서며 해당 산업의 진화를 주도하고 있다”며 “향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전력인프라·스마트에너지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해 대한민국의 이름을 빛낼 것”이라고 평가했다.

LS산전은 스마트 에너지의 미래를 열어간다는 의미의 ‘Futuring Smart Energy’를 미션으로 삼아 기존 전력·자동화 분야는 물론 스마트 에너지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LS산전 관계자는 "LS산전은 일찌감치 기존 전력과 자동화 분야 독보적인 기술력에 ICT 융복합과 DC 시대에 걸맞게 스마트화하는 기술개발에 매진한 결과 ESS, EMS 등 스마트 에너지 분야에서 서서히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ESS 분야의 경우 지난해 MW급 대용량 ESS에 대한 미국 UL인증을 획득하고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28MW급 홋카이도 치토세 태양광 발전소 완공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자사 각 사업장에 FEMS(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 신재생에너지 등을 적용한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과 함께 IoT가 접목된 스마트 공장 솔루션을 적용하며 스마트 팩토리 시대를 주도하고 있다.

LS산전 관계자는 “정량적인 평가뿐만 아니라, 브랜드, 윤리성, 혁신성, 연구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에 10년 연속 선정돼 영광”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해 대한민국 최고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