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초등학생 대상으로 전기교실 시행
서부발전, 초등학생 대상으로 전기교실 시행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6.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체험·진로탐색 기회 제공
▲ 한 초등학생이 직접 소형날개를 돌려보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정하황)이 태안지역 초등학생에게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6월 20일 본사가 위치한 태안군 태안읍 소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서부발전 전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이 마련한 전기교실은 백화·화동·태안·송암초등학교의 6학년 학생 279명을 대상으로 전기의 이해와 진로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6월과 9월, 총 12회 개최된다.

서부발전은 도시지역 대비 진로 체험기회가 부족한 지역 아동들을 위해 전력생산 직종에 대한 이해 및 체험교육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먼저 서부발전 전문가로부터 전기의 원리와 발전과정, 신재생에너지, 발전산업 종사자에 대한 직업교육이 시행되고 본사 홍보관과 태안화력발전소 견학이 이어진다. 학생들의 생생한 체험을 위해 발전소 중앙제어실 견학과 안전체험장에서의 안전교육도 실시한다.

지난 6월 15일 전기교실에 참여한 백화초등학교의 한 학생은 “전기발생의 원리와 발전소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체험교육으로 재밌게 배웠다”면서 “앞으로 어른이 되면 어떤 일을 할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좋은 일자리 창출 T/F팀을 신설하고 직접 팀장을 맡고 있는 정하황 서부발전 사장은 “지역 학생들에게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은 물론 교육여건 개선에 힘을 쏟겠다”며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 고용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내년부터 태안군 소재 전체 초등학교로 대상을 확대하고, 매년 다양한 커리큘럼을 마련해 전기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