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전남지역 조선 기자재기업 지원
남동발전, 전남지역 조선 기자재기업 지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6.2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공사일정·연구개발과제 현황 등 공유
▲ ‘전남지역 조선기자재기업 지원 설명회’ 참석자들이 함께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은 6월 20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대불지사에서 ‘한국남동발전 조선 기자재기업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전남지역 조선기자재 중소기업 임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조선 기자재기업 지원 설명회는 조선·해양업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기자재 중소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 5월 30일 경남 창원에서 개최됐던 경남지역 설명회에 이은 두 번째 지원 설명회다.

남동발전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로 시작된 설명회는 각종 제도와 입찰방법 안내, 주요 공사일정, 연구개발과제 현황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조선기자재 중소기업이 발전 산업으로 진입시 발생할 수 있는 정보 부족의 어려움을 해소했다.

강창원 남동발전 동반성장부장은 “조선기자재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경영난에 도움이 될 모든 지원수단을 통해 총력지원 하겠다”며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조선기자재 중소기업 종합지원 TF팀을 구성해 조선기자재 기업의 발전산업 진출 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16년 동반성장 실적평가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5년 연속 공기업부문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