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유관기관과 합동 안전나눔활동 전개
중부발전, 유관기관과 합동 안전나눔활동 전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6.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취약계층 585세대 대상으로 안전점검 등 시행
▲ 한국중부발전 사회봉사단이 보령중앙시장 내 상가에 화재발생시 경보를 울려주는 단독경보기를 설치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5월 24~26일, 6월 1~2일에 ‘사랑의 좀도리 안전나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본사가 위치한 보령지역 전통시장과 전국 각지에 위치한 발전소 주변 안전취약계층 약 585세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또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지역 소방서 및 보건소와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총 8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전기·가스화재 예방을 위해 세대별 화재감지기를 설치하고 화재 초동조치를 위한 소화기를 제공했다.

보령 전통시장은 밀집도가 높고 오래된 상가가 많아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다. 최근에는 화재발생 사례도 있어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그 의미가 크다.

함께 참여한 보령 보건소는 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에게 무료 기초 건강검진과 구강관리교육을, 보령소방서는 심장이 갑자기 정지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심폐소생술 체험과 소화기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안전나눔행사를 매년 새로운 안전취약계층 발굴과 지원방안을 강구해 지역주민 재해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활동으로 환하게 웃으시는 분들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나눔활동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