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KEPCO 크라우드'로 국민소통 강화
한전, 'KEPCO 크라우드'로 국민소통 강화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06.0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부터 ‘KEPCO 크라우드’ 홈페이지 개편… 국민 아이디어 공모 시행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력(조환익 사장)은 2017년 6월부터 KEPCO 크라우드 홈페이지를 대폭 개선해 국민들이 보다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도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하는 등 국민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개선사항으로는 홈페이지 내 상시의견 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 공지사항 등 메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확대된 메뉴로 시각화했다. 또 아이디어 참여 시 한전 사이버지점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최소한의 개인정보 제공 및 동의만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 기능을 개선했다.

전기를 사용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한전 크라우드 시스템에 접속해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다음과 같다.

판매 전기요금, 송전선로 건설사업, 맞춤형 전주 등 배전사업 전반
에너지신사업 스마트그리드 사업, ESS 사업, 전기차 충전사업 등
사회공헌 기존 사회공헌활동 강화방안 및 새로운 사회공헌 아이디어
해외사업 화력, 송배전사업, 신재생에너지 해외사업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

아이디어 참여는 6월 1일부터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를 통해 가능하며, SNS(페이스북)와 인테넷 포털(네이버, 다음) 등을 통해서도 전 국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7월 말 별도의 심의과정을 거쳐 우수 아이디어에 선정된 참여자에 대해 소정의 사례를 할 계획이다.

또 전기품질·요금·서비스 만족도·불만사항 등에 대한 대국민 설문조사도 시행해 국민과 한전의 인식차이에 대해 되짚어 보고 향후 요금제 및 영업정책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