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산업진흥회·KOTRA, 중기기업 수출 위해 협력
한국전기산업진흥회·KOTRA, 중기기업 수출 위해 협력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06.0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해외진출 및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마케팅과 전기산업 노하우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 전기산업진흥회와 KOTRA는 6월 1일 수출돌파구 마련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장세창)와 KOTRA(사장 김재홍) 는 6월 1일 수출돌파구 마련을 위한 양 기관 협력 MOU를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해외전시회 참가 및 연계 부대사업 협력 ▲해외바이어 발굴 및 비즈니스 매칭 협력 ▲전력기자재 기업의 글로벌 밸류체인 진입 지원 ▲세계 전력산업 동향 조사 및 전파 등이다.

이번 협력으로 한국전기산업진흥회는 전기산업 분야의 국내기업 발굴 및 관련 기업 기술 지원을, KOTRA에서는 전기산업 수요가 있는 시장 및 바이어를 발굴하고 해외 진출사업 및 비즈니스 매칭 지원을 맡는다.

또 양 기관은 해외 시장개척, 기술 동향 공동조사 및 설명회 등을 통해 국내기업의 기술개발 및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양 단체장은 “주택건설 및 조선경기 침체, 내수부진 장기화, 업체 간 과당경쟁 등 국내 기업들의 여건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막대한 수요가 있는 세계시장 확대가 필요하다”는데 동의하고 “전기산업 정보 및 기술과 해외마케팅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두 기관의 협력이 국내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