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충청남도와 ‘탄소중립 업무협약’ 체결
중부발전, 충청남도와 ‘탄소중립 업무협약’ 체결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5.3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발전 탄소배출권 30만톤 기부… 탄소숲 조성사업 상호협력
▲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남궁영 충남도행정부지사(오른쪽에서 네번째)와 ‘탄소중립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과 충청남도는 5월 31일 충청남도청에서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저감을 위한 ‘탄소중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 남궁영 충남도행정부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탄소중립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이산화탄소의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개념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탄소배출권 5만톤 기부에 이어 탄소중립사업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협약 내용에 따르면 중부발전은 탄소중립프로그램에 협력하기 위해 3년간 탄소배출권 30만CO₂톤 및 상쇄금 1,000만원을 기부하고 충청남도 탄소숲 조성사업에 참여한다. 또한 중부발전 회처리장 내에 탄소숲을 조성해 온실가스 감축사업 등록을 추진하게 된다.

충청남도는 중부발전으로부터 기부 받는 탄소배출권과 상쇄금의 탄소중립프로그램 인정을 위한 절차를 이행한다. 이어 중부발전과 탄소숲 조성사업 및 중부발전 회처리장 내 탄소숲 등록에 협력한다.

탄소중립프로그램은 지방정부나 기업 등에서 에너지 사용 등으로 배출되는 온실가스에 대해 사회적 책임을 갖고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은 “탄소숲·중소기업 협력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힘쓰며, 충남지역에 기반을 둔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충청남도와 지속적인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 관계자는 “지구온난화 주요 원인인 이산화탄소의 저감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